태풍의 장점

2009. 8. 5. 15:58이야기·미스터리·히스토리

우선 장마로 인한 많은비의 장점인데요.

 

1. 대기에 존재하는 공해물질이 비에 섞여 내리므로 대기가 아주 맑아 집니다. ^^

- 대기중에는 미세먼지, 이산화황, 이산화질소 등 많은 오염물질이 점차 축적이 된답니다.

이런 오염물질들은 물에 쉽게 녹는 성질이 있기에 비에 섞여 대기가 청소가 되는 것이죠~

물론, 비가 오랫만에 내릴때는 오염물질이 많이 녹아 있기 때문에 산성비가 되어 내리기도 하는데요.

장마철의 오랜기간 내리는 비로 대기는 점차 맑아지고, 깨끗한 비가 내리게 되는 것이죠.

 

2. 많은비로 가뭄이 해소 됩니다.

- 지상에서 보면 모르지만, 상당수의 물은 땅속에 스며들어 지하수층을 이루고 일년내내 물을 공급한답니다.

장마가 오기전에는 그 지하수층이 점점 고갈되는 것이고, 장마로 지하수층이 다시 채워지는 것이랍니다. ^^

물론 갑작스런 폭우는 많은 피해를 남기기도 하기 때문에, 물난리 대비가 중요하지요.

 

 

물론. 엄청난 비를 동반한 폭우는 많은 피해를 준답니다.

홍수, 산사태, 하수도 역류, 농장물 침수, 비닐하우스 붕괴, 침수피해로 수재민을 발생하기도 하죠..

거기에, 태풍 피해는 엄청난 돌풍과 폭우를 동반하기 때문에 피해가 더 큰것이죠.


 

하지만, 태풍이란 자연현상도 장점은 있답니다.

(태풍 : 초속 17m이상의 강풍)

 

1. 태풍의 강한바람이 물속 깊은곳까지 영향을 주어 해수를 섞어주는 기능을 한답니다.

섞인 해수로 바다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고, 해수를 정화하는 기능을 하죠.

 

2. 적조 현상을 제거해 준답니다.

영양분 과잉으로 생긴 적조현상을 바람과 물로 적절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죠.

 

3. 적도에서 생긴 대량의 에너지를 분배시켜 지구의 균형을 만드는 것입니다.

에너지가 보존되듯이 적도에서 생긴 태풍의 에너지가 극지방으로 이동되며 균형을 이루는 것이죠.

 

4. 바다에 모인 쓰레기, 오염된 물등을 정화 시킵니다.

강풍과 폭우로 모인 쓰레기를 흩어내고, 물로 정화시키는 작용을 한답니다.

(물론 플라스틱 같은것이 녹아버린다는 건 아닙니다..)

 

5. 태풍이라 하더라도 초속 20m 까지는 피해보다는 이익이 많다고 합니다.

초속 20m가 넘는 태풍은 해가 되지만, 그 아래 태풍은 순환과 정화 등의 이익이 더 크다는 것이죠,